서울 성북구, 창업인 임대주택 ‘도전숙’ 입주자 모집 | 뉴스로
서울성북구

서울 성북구, 창업인 임대주택 ‘도전숙’ 입주자 모집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10월 10일부터 10월 18일까지 창업인 임대주택 도전숙 13세대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도전숙은 1인 창조기업인(예비창업자 포함)이 주거공간과 사무공간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직주혼합형 공공임대주택이다. ‘도전하는 사람들의 숙소’라는 뜻의 도전숙은 사업기반이 약한 청년 창업인의 주거비와 사무실 임대료 부담을 줄여주고자 마련했으며, 입주기업 간 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실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2023년 하반기 입주자 모집은 1인형 12세대, 부부형 1세대 등 총 13세대를 일반 주택임대 시세보다 비교적 저렴하게 공급해 집값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1인 창조기업인과 사회적 기업인의 초기 자금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전숙 입주기업에는 사무공간에 더해 창업역량 강화 교육, 입주기업 간 네트워킹, 공공기관사업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사업 영위를 위한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수요자 맞춤형 임대주택인 도전숙이 청년 창업인의 주거 안정과 자립기반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창업 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청년들이 무한한 꿈을 펼쳐 취·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