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거여동 모아타운 관리 계획 수립’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 뉴스로
서울송파구

서울 송파구, ‘거여동 모아타운 관리 계획 수립’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은 ‘거여동 모아타운(소규모주택정비관리지역) 관리 계획 수립’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주민설명회는 오는 21일, 거여1동 555번지 일원 모아타운 대상지 지역 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모아타운이란 신축‧노후주택이 혼재되어 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대상으로 지역단위 정비사업을 추진해 양질의 주택을 공동개발하는 사업이다. 모아타운 지정시 용적률 등 각종 건축 규제 완화 혜택이 있으며, 아파트 단지처럼 체계적으로 관리가 가능하고, 다양한 편의시설도 조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송파구는 이번 설명회에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높이고자 모아타운‧모아주택 제도, 거여동 모아타운 관리계획 수립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등을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모아타운에 대한 건의사항 등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거여동 모아타운 사업을 통해 인근 대단지 아파트가 부럽지 않은 살고 싶은 거여1동으로 탈바꿈시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가져올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서울시 및 관계부처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모아타운 사업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