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취업성공 일구데이’ 개최 | 뉴스로
서울송파구

서울 송파구, ‘취업성공 일구데이’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상반기 채용박람회 개최에 이어 오는 9월 19일에 ‘취업성공 일구데이’를 개최한다고 18일 알렸다.

‘취업성공 일구(19)데이’는 ‘일(1)자리를 구(9)하는 날’이라는 뜻으로 구와 고용노동부,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채용박람회다. 기업과 구직자를 사전매칭해 서류전형 없이 바로 면접에서 채용까지 진행하는 편리한 행사이다.

이번 박람회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가량 열린다. 쿠팡㈜, ㈜약진통상 등 송파구를 근거로 한 내실 있는 5개 기업이 참여하며, 기업별 인사담당자가 매칭된 구직자와 1:1 현장 면접을 실시해 50여 명의 인재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채용은 청년부터 중장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재택근무가 가능한 일자리부터 해외법인 근무에 이르기까지 구직자별 다양한 니즈를 고려한 가지각색의 근무환경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참여 희망자는 9월 18일까지 구청 옆 ‘송파일자리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사전접수 후, 행사 당일 면접시간에 맞춰 해당 기업 부스로 방문하면 된다. 미처 사전 신청을 하지 못했다면 현장에서 별도의 신청을 통해 면접에 참여할 수도 있다.

참가기업 및 직무내용 등 기타 더 자세한 정보는 송파구 일자리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송파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매년 열리는 일구데이는 기업에는 원활한 인력수급을,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든든한 가교”라고 강조하며, “일류경제도시 송파를 만들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취업지원 및 기업협력을 추진하여 탄탄한 일자리 연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