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커피전문점 창업 체험 공간 새 단장 | 뉴스로
서울송파구

서울 송파구, 커피전문점 창업 체험 공간 새 단장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커피전문점 창업 체험 공간인 ‘송파구 참살이 창업체험센터’를 새 단장하였다고 21일 밝혔다.

‘송파구 참살이 창업센터’(문정로 246)는 경력단절 구민을 위한 교육시설인 참살이실습터 바리스타과정 수료자들이 창업을 경험할 수 있게 조성한 공간이다.

이에 송파구는 참살이 창업체험센터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사회적기업 ‘우리동네라운지’와 손잡고 공간 새 단장 후 지난 5월 22일 정식 개장하여 운영을 시작하였다.

‘우리동네라운지’는 창업을 준비하는 구민에게 창업에 필요한 고객 응대, 서비스 제공 방법, 시장분석, 마케팅 전략 등 매장 운영 전문지식을 전수한다. 이를 통하여 구민들의 창업 활성화 및 지역 일자리 선순환 구조 구축을 꾀한다.

참여자는 4인 1조로 4개월 간 실제 매장에서 이뤄지는 영업의 전반적인 과정을 체험한다. 이후 창업 2주 전부터는 인턴십 과정으로 현장 실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대응법을 익힌다.

송파구는 또 참살이 창업체험센터를 통하여 주민들에게 다양한 음료를 저렴하게 제공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여 주민 편의를 높여갈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참살이 창업체험센터를 통하여 많은 주민들이 창업의 꿈을 이루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하여 활력 있는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