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3년 만에 찾아온 송파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 | 뉴스로
서울송파구

서울 송파구, 3년 만에 찾아온 송파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12월 10일 오후 5시 송파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2022 송파구립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송파구립합창단은 음악을 사랑하는 동호인들이 모여 구성한 송파의 첫 번째 구립문화예술단체로 1989년 창단했다. 지난 2017년 제21회 대통령상 전국합창경연대회 대상을 비롯해 국내 유수의 합창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송파를 대표하는 문화사절단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꿈으로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송파구립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통해 송파구민에게 소중한 시간과 추억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1부는 작곡가 윤학준의 ‘마중’, 조성은의 ‘봉숭아 잎 물들이며’, 조혜영의 ‘꿈을 꾼다’ 등 송파구립합창단의 화합이 돋보이는 곡들이 펼쳐진다. 드라마 ‘김과장’의 OST ‘꿈을 꾼다’는 희망을 노래하는 곡으로 작곡가 조혜영이 여성합창곡으로 편곡한 것이다.

또한 마림바이스트 정선미의 특별 공연이 더해져 연주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2부는 송파구립합창단‧송파구립교향악단의 협연으로 Kyrie, Gloria, Credo, Santus, Angus Dei로 구성된 John Leavitt의 미사곡 ‘Missa Festiva’를 선보인다. 이어서 바순 앙상블 Fagottisima가 게스트로 출연해 ‘The Nutcracker Suite’, ‘O Come, All Ye Faithful’을 연주한다.

3부는 퍼커셔니스트(타악기 연주자) 설호종과 함께 ‘Bring me little water, Silvy’, ‘Afican alleluia’, ‘Let the River Run’, ‘Music down in my soul’을 선보이며 연주회의 마무리를 멋지게 장식한다.

한편, 공연 관람은 무료이며 당일 16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3년 만에 개최되는 송파구립합창단의 공연이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많은 구민들에게 감동과 따뜻함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