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양천구, 현업근로자 대상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계획 수립 | 뉴스로
서울양천구

서울 양천구, 현업근로자 대상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계획 수립

서울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여름철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등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현업근로자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계획’을 수립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업근로자란 공공행정에서 청사 등 시설물·도로·공원녹지·가로 등의 유지관리 및 조리시설 관련 업무 등을 담당하는 근로자로, 양천구에는 600명이 근무하고 있다. 양천구는 이들에게 쿨토시, 쿨패치, 목토시, 휴식알리미 스티커로 구성된 ‘보냉장구’를 지급한다.

또한 양천구는 온열질환 발생 시 신속한 응급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폭염응급키트’를 현장 31개소에 비치한다. 폭염응급키트는 열 차단용 안전담요, 냉각시트 및 냉각이불, 반신 쿨매트, 전신용 아이스팩, 거상 에어백, 이온음료와 쿨링액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양천구는 폭염이 한창인 7~8월 두 달간 신정네거리역 인근 분수광장 맞은편에서 건설일용근로자를 위한 ‘새벽인력시장 쉼터(이하 ‘쉼터’)’를 운영한다. 쉼터는 월~토요일 새벽 4시 반부터 오전 6시 반까지 운영되며, 천막 등의 편의시설과 함께 여름철 갈증해소를 위한 냉수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여름은 평년보다 기온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혹서기 대비 지원물품과, 근로자 쉼터 운영 등을 통해 온열질환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