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방학 맞아 청소년 대상 특별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서울영등포

서울 영등포구, 방학 맞아 청소년 대상 특별 프로그램 운영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청소년자율문화공간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영등포구는 짧지 않은 여름방학 동안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알찬 시간을 보내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방학놀이연구소’를 진행한다.

방학놀이연구소는 오는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청소년의 전용 문화・여가 공간인 청소년자율문화공간 6곳에서 진행된다.

우선 청소년자율문화공간 6곳에서는 학업, 대인관계 등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상담원과 공감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정서를 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소년들은 감성 엽서를 주고받거나 타로카드, 보드게임을 통해 마음을 열고 지친 마음을 털어놓으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1호점(영등포본동 라라랜드)에서는 팝아트로 자신의 초상화를 만드는 라라아트클래스, 2호점(여의동 언더랜드)에서는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빙수 만들기, 3호점(양평2동 선유다락)에서는 쿠키와 젤리를 이용한 과자집 짓기, 6호점(당산1동 당산하이)에서는 수경식물인 마리모로 어항 만들기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숏폼(1분 안팎의 영상 콘텐츠) 동영상 만들기, 각종 안무를 따라 하고 이를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에 올리는 숏폼 댄스 챌린지, 전문 사진작가처럼 나만의 감성 포트폴리오 만들기도 준비되어 있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견하고 뽐낼 수 있다.

만 9세부터 24세의 아동과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비용은 무료이다. 신청은 청소년자율문화공간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올 여름방학은 청소년들이 학업과 진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알찬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