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뉴스로
서울영등포

서울 영등포구,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역량 있는 청년 창업가를 발굴해 사업 자금 등을 지원하는 ‘2023 영등포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공모는 아이디어 기획 및 업그레이드, 지역사회문제해결형(소셜벤처형) 총 2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아이디어 기획 및 업그레이드 분야는 예비 창업자나 초기 창업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역사회문제해결형(소셜벤처형) 분야는 복지, 환경, 교육, 공간개선 및 안전, 사회적 이슈나 과학기술 기반의 지역 문제 해결의 아이디어를 받는다.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만 19세~39세 이하(공고일 기준) 예비 창업자나 구에 사업 소재지를 두거나 이전 계획이 있는 3년 내의 초기 창업자라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14일 오후 6시까지 구 홈페이지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ysjun@ccei.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거쳐 7월 경에 최종 8팀이 선정된다.

선정된 팀은 창업 전문가, 교수 등 전문가로부터 실무 교육과 벤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받는다. 또한 투자 유치 기회를 늘릴 수 있도록 피치덱 디자인 제작과 피칭 리허설, 각종 지도도 이뤄진다. 마지막으로 청년 맞춤 공간인 서울청년센터 영등포 오랑 내 청년 기업 전용 공간에 입주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갖췄지만, 자금과 인프라 부족으로 창업의 꿈을 포기하는 청년들이 많다.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이번 공모에 많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당면한 주거, 일자리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들이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