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구, 전통시장 ‘추석명절 이벤트’ 진행 | 뉴스로
서울용산구

서울 용산구, 전통시장 ‘추석명절 이벤트’ 진행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이달 18일부터 추석 전 28일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5곳에서 ‘추석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계속되는 고물가에 따른 구민들의 추석명절 준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이번 이벤트에는 후암시장, 신흥시장, 이촌시장, 용문시장, 만리시장 등 지역 내 5개 전통시장에서 참여한다.

후암·신흥·이촌시장은 25일에서 27일 사흘간 이벤트를 실시한다.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해 상인회 사무실을 방문하면 3만원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5천 원, 5만 원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1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용문시장은 24일에서 26일 골목 안 행사부스로 구매 영수증을 가져가면 3만원 이상은 온누리상품권 5천 원을 증정하고, 3만원 미만은 룰렛으로 추첨해 라면, 휴지 등 각종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만리시장은 18일부터 22일까지 점포별로 비치된 응모권을 작성하면 22일 저녁 6시 추첨 후 23일부터 2만 원 상당의 물품교환권을 배부한다. 당첨 여부는 23일 시장 정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중앙 통로에 비치된 경품함에서 물품교환권을 뽑아 해당 점포에서 사용하면 된다.

특히, 15일 오후 3시 구 인터넷방송국은 용문시장 메인거리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생방송을 진행했다. 추석 명절을 맞이해 지역 전통시장을 유튜브 라이브로 소개하고 시청자가 참여하는 ‘전통시장 퀴즈풀이’ 이벤트를 실시했다. 전통시장에서 판매중인 한우, 과일, 한과세트 등 16종을 경품으로 지급해 주민들의 이벤트 참여를 독려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매출을 올리고 서민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전통시장 이벤트를 마련한 것”이라며 “지역상권 활성화와 민생경제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