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범죄예방 종합대책 회의’ 개최 | 뉴스로
서울은평구

서울 은평구, ‘범죄예방 종합대책 회의’ 개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최근 반복되는 무차별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범죄예방 종합대책 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1차 회의에서는 다양한 범죄예방 대책이 발표 및 논의됐다. 각 부서는 이미 시행 중인 범죄예방 대책은 보완‧확대하고, 새로운 방안은 추가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필요한 경우 경찰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추진한다.

은평구는 현재 대상별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시행 중이다. 심야 귀가가 불안한 여성‧청소년 구민을 위해 ‘안심귀가스카우트’를 운영해 7월 기준 295건의 귀가지원과 1,342건의 취약지역 순찰을 마쳤다. ‘야간 CCTV 모니터링’과 ‘안심지킴이집’도 운영해 야간 보행자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또한 사회적으로 고립된 은둔형 가구를 발굴해 건강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정신과적 응급상황 발생 시 조기에 개입해 구민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다.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 조성에도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공원 안전을 위해 경찰과 합동 점검, 순찰 강화, CCTV 추가 설치를 통해 사각지대도 줄여갈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최근 반복되는 무차별 범죄로 구민들의 범죄에 대한 불안이 매우 크다”며 “앞으로 범죄예방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해 구민들이 안심하고 본연의 삶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