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 ’23~24년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참여 기업 모집 | 뉴스로
서울은평구

서울 은평구, ’23~24년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참여 기업 모집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저탄소 녹색교통 도시 조성을 위해 7월 한달간 ‘23~24년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참여 기업체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업체 교통수요관리’란 교통유발부담금 부과 대상 기업체 등이 자발적으로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이행 실적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을 최대 40%까지 감면해 주는 제도다.

정기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연중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하면 참여한 기간만큼 산정해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받을 수 있다.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은 승용차부제(5부제, 2부제), 주차장 유료화, 주차장 축소, 주차정보 제공시스템, 자전거 이용환경 구축, 통근(셔틀)버스 운영, 업무택시제 등 총 10가지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는 구청 교통행정과에 문의 후 참여 가능 프로그램 확인 후 교통량 감축 이행계획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이행 기간은 내달 1일부터 다음 해 7월 31일까지며, 월별 서면 점검과 분기별 현장 점검을 통해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감면율을 책정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교통량 감면으로 참여 기업은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지역 기후 환경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며 “저탄소 녹색교통을 실현하는 도시 은평구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기업체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