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맞춤형 무료강의 및 야간 세무상담실 운영 | 뉴스로
서울종로구

서울 종로구, 맞춤형 무료강의 및 야간 세무상담실 운영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주민들의 생활 속 세금 궁금증 해결을 위해 맞춤형 무료 강의와 야간 세무상담실 운영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구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쉬운 생활 속 세금교실’을 개최한다.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하게 되는 양도·종합소득세, 상속·증여세, 종합부동산세 관련 고민을 속 시원히 해소해주려는 취지다.

생활 속 세금에 관심 있는 누구나 함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무1과 세입총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오는 10~12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야간 세무상담실’을 연다.

평일 낮 시간대 세무사나 공공기관을 찾아갈 여유가 없는 직장인 등을 위해서다.

양도·종합소득세(지방소득세 포함), 상속·증여세 같은 국세 관련 상담은 전문 세무사가, 취득세와 재산세 포함 지방세는 세무1과 팀장이 담당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이용을 원할 시 구청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세무1과 담당자에게 연락해 희망 일자 및 간단한 문의 내용을 전달하면 접수해준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국세와 지방세 관련 양질의 상담을 제공하고 주민 편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자 한다”며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세금 관련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해 주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