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취약계층 에어컨 설치 및 전기료 지원 | 뉴스로
서울종로구

서울 종로구, 취약계층 에어컨 설치 및 전기료 지원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폭염 대책 일환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에어컨 설치와 전기료 지원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수혜 대상은 그간 경제적 어려움으로 에어컨을 미처 구매하지 못한 복지 대상자 55가구다.

종로구는 이달 23일까지 주거 환경이 열악한 이들 주민 가정에 70만 원 상당의 벽걸이형 에어컨 설치를 완료하고 폭염 피해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이번 에어컨 설치 및 전기료 지원을 위해 종로구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을 활용했으며, 지난 2019년부터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을 위해 약 700대의 에어컨을 설치해준 상태다.

이밖에도 지난 5월 20일을 시작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관내 경로당 48개소, 복지관 4개소, 동주민센터 17개소 등 총 74개소의 ‘어르신 무더위쉼터’를 운영한다.

올해부터는 이용 편의를 위해 접근성이 좋고 냉방시설이 잘 갖춰진 구청사와 종로문화체육센터,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종로구민회관, 동부여성문화센터를 추가 지정했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비용 부담으로 에어컨을 설치하지 못했거나 제때 틀지 못했던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재난 같은 폭염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주민 모두가 올 여름을 무탈하게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