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 ‘꿈나무 가족운동회’ 개최 | 뉴스로
서울중랑구

서울 중랑구, ‘꿈나무 가족운동회’ 개최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용마폭포공원에서 지역 어린이집 아동, 학부모, 보육 교직원 모두가 한데 어울리는 화합의 장인 ‘꿈나무 가족운동회’를 연다.

중랑구 어린이집 연합회의 주관으로 개최되는 ‘꿈나무 가족운동회’는 6일부터 가정어린이집 연합회 1천여 명, 7일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 1천여 명, 8일 민간어린이집연합회 1천 5백여 명까지 3일간 총 3천 5백여 명이 넘는 아동과 부모, 보육교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운동회에서는 참여자 전원이 함께할 수 있는 화합 게임부터 연령대별 게임, 조부모와 학부모가 대표로 참여하는 이색게임 등 아이들은 물론 가족 구성원 전체가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준비돼 있다. 또한 아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민속놀이 체험 등 여러 가지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또한 중랑구는 행사가 안전하게 열릴 수 있도록 중랑경찰서와 중랑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행사 내내 안전 관리 인력을 배치해 질서를 유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30일에는 안전 관리 심의를 마쳤으며, 9월 5일에는 행사에 앞서 위험 요소 등에 대한 행사장 사전 점검을 시행하고 빈틈없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는 방침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꿈나무 가족운동회는 지역 대표 명소인 용마폭포공원을 배경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추억으로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이 키우기 좋은 중랑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