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 유아 대상 환경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서울중랑구

서울 중랑구, 유아 대상 환경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서욽특별시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프로그램 ‘꼬마요원 출동!’은 우수 환경 도서 「우리 곧 사라져요」를 읽고 해양폐기물과 멸종 위기 동물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독서 활동과 더불어 환경교육센터 지하 1층에 마련된 실감미디어체험존을 활용해 유아들이 직접 해양 쓰레기를 제거하고 해양 생물을 구출하는 체험도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9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오전에 2개반을 운영한다.

교육 프로그램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중랑구 환경교육센터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9월 1일 오후 5시까지며, 총 46기관이 선정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유아 누리과정과 연계한 전문적인 환경 교육을 매년 실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대응할 수 있도록 환경교육센터를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 환경교육센터는 지역 환경 교육의 거점으로 올해 4월 신내어울공원 내에 문을 열었다. 지역의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한 생태교육, 상설 전시, 실감미디어를 통한 기후변화 교육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