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랑구, 580억 규모 추경안 제출 | 뉴스로
서울중랑구

서울 중랑구, 580억 규모 추경안 제출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복지 분야, 주민 안전 분야를 중점으로 편성한 총 580억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이하 추경안)을 구의회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추경안에는 민생 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 도시 안전 강화 등 연내 집행이 가능한 주민 요청 긴급 사업 및 민선 8기 공약사업 등이 중점적으로 편성됐다. 추경안은 오는 9월 4일부터 중랑구의회(의장 조성연)의 심의를 거쳐 15일 확정될 예정이다.

중랑구는 이번 추경으로 지역 중점 사업인 봉제업과 전통시장 등을 적극 지원해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주민들의 안전을 더욱 촘촘하게 지키기 위해 도시 정비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추경안 재원은 2022 회계연도 결산 결과 순 세계잉여금 434억 원, 국시비보조금 37억 원, 경직성 경비 절감 등 세출 재구조화를 통해 확보한 64억 원 등이다. 이 중 240억 원은 불확실한 세입 여건 및 경제 상황 대비를 위해 재정 안정화 기금에 적립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추경 편성은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라며 “예산안이 확정되는 대로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더 살기 좋은 중랑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