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국내 최초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준공식’ 개최 | 뉴스로
충남서천군

서천군, ‘국내 최초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준공식’ 개최

서천군(군수 김기웅)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원장 김세종)과 함께 장항국가산업단지에서 국내 최초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준공식을 개최하며, 아태지역 보안산업 허브 도시로의 성장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

준공식에는 국토교통부, 충청남도,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항공안전기술원, 한서대학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관계 기관과 향후 보안검색산업을 이끌어갈 개발 기업들도 함께 해 준공식의 의미를 더했다.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는 항공보안검색장비 성능인증제를 도입하고, 보안검색장비 성능평가와 전량 외국산에 의존하는 장비의 국산화를 위해 국토교통부가 전국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였으며, 서천군이 최종 선정되어 지금의 준공에 이르렀다.

그동안 센터 건설을 위해 국비 포함 총사업비 240억 원이 투입되었고, 대지면적 13,297㎡, 연면적 3,761㎡,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장항국가산업단지 내에 자리를 잡았다. 센터는 연구·시험동 1동, 옥외저장소 2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성능시험을 통한 항공보안장비 인증 지원과 함께 보안검색기술 개발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 제공, 보안 강화 및 국제 동향에 맞춘 인증기준 고도화 연구 및 기 인증 장비의 사용 연한 연장을 위한 성능검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기웅 서천군수는“오늘 준공식을 통해 서천군이 아태지역 보안산업 허브 도시로 나아가는 첫걸음을 내딛음과 동시에, 앞으로 국내 보안산업 기술 자립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험인증센터 주변을 국가 보안산업 클러스터로 구축하고, 관련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보안산업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