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성공적 추진 노린다 | 뉴스로
충남서천군

서천군,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성공적 추진 노린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가 지난 27일 농업산학협동심의회에서 선정한 2018년도 농업기술보급시범사업 7개 분야 51개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분야별 시범사업대상자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5일에 시작해 오는 9일까지 추진되는 이번 교육은 식량, 원예, 축산, 인력, 생활, 귀농 분야별로 나눠 실시되며 농업기술센터는 일반 지원사업과 다른 시범사업 취지를 설명하고 사업추진절차, 보조금 집행 요령 등을 안내하는 한편 현장지도로 신기술을 파급시켜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특히, 논 타작물(이모작) 재배, 특화작목 기반 및 기술지원, 환경 친화적 축산업 발전, 농촌융복합산업 기반 조성, 살기 좋은 귀농귀촌 지원 등에 중점을 두고 사업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밀착 교육을 추진한다.

사전교육을 받은 한 농업인은 “이번에 추진할 사업의 신기술을 현장에서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마음이 무거웠는데, 자세한 설명을 듣고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번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농가 소득향상은 물론, 새로운 농업방향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사업별, 시기별 중간평가와 현지평가를 실시하고 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해 농업소득의 증대뿐만 아니라 각각의 사업이 서천농업 발전을 이끌 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