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상하수도사업소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뉴스로
충남서천군

서천군, 상하수도사업소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서천군(군수 김기웅) 상하수도사업소가 행정안전부에서 2년마다 실시하는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부문에서 ‘나’ 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군은 2021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 우수 등급을 받은 데에 이어 2회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공사 70곳·공단 87곳·상수도 122곳, 전국 지방공기업 총 279개 기관을 대상으로 전년도 경영관리·성과를 근거로 5개 등급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경영관리와 경영성과 등 2개 분야, 18개의 세부 평가지표로 서면 평가에 이은 현장 평가를 통해 최고등급인 ‘가’부터 최하등급인 ‘마’까지 5개 등급을 부여한다.

서천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취약지역에 상수도 공급을 확대하고 지방 상수도 현대화 사업 및 스마트 관망·인프라 구축 등 신뢰받는 상수도 공급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상수도 공기업 경영을 통해 유부도 등 취약지역 상수도 공급을 확대하고 상수도 기반 시설을 확충하는 등 군민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고품질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