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잇달아 개최 | 뉴스로
충남서천군

서천군, 전국단위 스포츠대회 잇달아 개최

서천군(군수 김기웅)이 10월을 맞아 전국단위 스포츠대회를 잇달아 개최해 스포츠 메카로써의 입지를 확실히 다지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군은 지역 특화 자원을 활용한 축제와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고, 대규모 선수단 및 응원단 유치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먼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서천군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제15회 한산소곡주배 축구대회’가 전국 12팀 5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서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대회 기간 제6회 한산 소곡주 축제가 개최된다.

이어, ‘2023 전국초등연맹종별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20일부터 7일간 국민체육센터에서 선수 및 임원 700여명이 참가, ‘2023 KATO 전국동호인 테니스 대회’는 20일부터 3일간 서천 레포츠공원 일원에서 전국의 동호인 600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축구 꿈나무들의 잔치 ‘제7회 서천군수배 유소년 축구대회’가 27일부터 29일까지 서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약 1500여명의 선수 및 관계자, 가족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군은 설명했다.

이에, 군은 대회 기간에 선수, 가족, 대회 관계자들이 서천군 전역에 머물며 숙식은 물론 관광지를 방문 등 군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10월을 맞아 다양한 전국단위 스포츠대회를 개최하는 가운데,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스포츠산업 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1석 2조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