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22년 제1회 장항 열린 포럼 개최 | 뉴스로
충남서천군

서천군, 2022년 제1회 장항 열린 포럼 개최

서천군(군수 김기웅)이 지난 30일 장항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장항 활성화 사업 통합추진위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1회 장항 열린 포럼’을 개최했다.

주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2022년 장항 열린 포럼’은 장항 지역에서 추진되는 주요 활성화 사업 내용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의견수렴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서천군은 민선8기 출범이후 첫 개최함에 따라 통합추진위원회 위촉 및‘성주마을 사이상생터 조성사업’에 대해 장항 통합추진위원들의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성주마을 사이상생터의 기본 방향 및 추후 운영 방안 등을 담고 있는 용역 구상 안을 토대로 지역 주민들의 현실적인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앞으로 장항의 여러 사업들이 마을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서천군에서 적극 지원을 하겠다”며 “아울러 앞으로 개최될 제2·3회 장항 열린 포럼에서도 성주마을 사이상생터 조성 사업을 포함한 25개의 장항 활성화 사업에 통합추진위원들의 아낌없는 조언과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성주마을 사이상생터 조성사업’은 국비 38억을 포함한 총사업비 63억을 투입해 장항 지역 내 장기간 방치 건축물을 활용한 소통·교류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현재 건축기획용역을 진행 중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