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공직자 대상 ‘AI 기술동향 및 업무활용 특강’ 열어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초구, 공직자 대상 ‘AI 기술동향 및 업무활용 특강’ 열어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22일 AI 기술동향과 활용사례를 살펴보고 업무 및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공직자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구 직원 1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강의는 ‘AI의 미래를 그리다: 최신 트렌드와 활용’을 주제로, 1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기업·공공기관·학교 등에서 미래 트렌드 강연을 하고 있는 ‘미래채널 MyF’ 황준원 대표가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 챗봇 AI, 이미지·동영상·음악 생성 AI, 생성 AI 활용·유의사항 등 챗GPT를 필두로 급격히 발전하는 AI 기반 서비스와 이를 업무에 활용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을 다뤘다. 또 AI 기술 발전에 대한 직원들의 높은 관심도를 고려하여 현장강의 뿐만 아니라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해 진행했다.

강의를 들은 한 직원은 “AI, 챗GPT 등 생소했던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행정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점차 대중화되고 있는 AI 기술을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개발 및 사업 추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