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센터장 이영지, 이하 서초센터)는 23년도 4분기(10~12월) 정규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9월 1일(목) 오전 9시부터 모집한다.

4분기에는 지역사회 교육 수요와 트랜드에 부합하는 인문학 아카데미 3기 『4명의 여행작가와 함께하는 여행, 인문학에 담다』와 유망직종 환급과정인 『디지털 리터러시 강사 양성과정』이 새롭게 진행된다. 그 외에도 어학, 공예, 요리, 휘트니스, 문화교양, 유아·어린이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서초구민의 품격있는 인문학 강좌, 인문학 아카데미는 3기를 맞이해 ‘여행, 인문학에 담다’를 주제로 4주 동안 4명의 여행작가를 초빙하여 특강이 개최된다. 이는 김홍래 작가의 ‘자유여행의 성지-타이베이’를 시작으로 배나영 작가의 ‘언젠가, 말고 지금! 다낭’, 강한나 작가의 ‘가족과 함께 몽골 힐링 여행’, 김화정 작가의 ‘태평양의 낙원, 하와이’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디지털시대의 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디지털 리터러시와 일자리 창출을 연계한 『디지털 리터러시 강사 양성과정』이 취업 맞춤형 전액 환급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는 총 16회차 과정(10/16~12/6)으로 디지털 문해교육사 자격취득 및 디지털 취약계층 대상 강의·실습·참관수업 등의 과정으로 마련되어 있으며, 해당 분야로 취업 의지가 확고하고 컴퓨터 활용에 대한 기초 지식을 보유하거나 교육 분야에 경력 있는 남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초형 평생교육바우처 추천과정은 떡 제조기능사(실기), 드론교육지도사, 세계미식여행, 생활목공, N잡러-초크아트로 창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 신규 과정은 AI를 활용한 전자책 출판하기, 플로리스트, 웃음&레크레이션지도사, 중국어(TSC)자격취득, ACP포토샵국제자격증, 달콤한 퇴근길 베이킹이 있으며, 오일파스텔 초크아트 핸드메이드 카드만들기, 나마스떼! 꿀비르 강사의 힐링 인도요가 맛보기로 구성된 9월 시즌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4분기(10~12월) 교육 프로그램 및 특강 참여 접수는 홈페이지(www.seochowomen.kr) 또는 기관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문의전화는 02-522-5291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