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제로웨이스트 활동가 양성과정’ 성료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제로웨이스트 활동가 양성과정’ 성료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센터장 이영지, 이하 서초센터)는 서초구 내 학부모 중 제로웨이스트 활동에 관심 있는 경력단절 지역주민 1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로웨이스트 활동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제로웨이스트 활동가 양성과정’은 서울시교육청 평생학습 협력망 협력기관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서초센터가 제로웨이스트 활동에 관심 있는 경력단절 서초구민을 위해 진행하는 활동가 양성과정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6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되었으며, 경력단절 서초구민에게 무료로 제로웨이스트 활동가 양성과정을 제공하여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사회참여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국내 최초 제로웨이스트샵 ‘더피커’ 송경호 대표의 특강을 듣고 ‘한국천연아트공예협회’ 이미경 대표와 친환경 제품(샴푸바, 세탁세제, 고체치약, 주방세제 등) 만들기 실습 과정을 거쳤다. 이들은 강의 내용과 방식에 대해 매우 만족하며 “자기 역량 개발과 더불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프로그램 참여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본 프로그램 수료생 16명은 세초센터에서 서리풀 우먼컬리지 인큐베이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실무역량강화교육, 전문가 멘토링, 자조모임 과정을 거쳐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여 지역 내 행사 및 캠페인 지원으로 재능 나눔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영지 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서초구민을 위한 인적자원 개발과 사회참여지원의 허브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초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서초센터 홈페이지(www.seochowomen.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02-522-5291.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