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2023년 ‘이웃과 함께하는 서초장독대’ 프로그램 성료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2023년 ‘이웃과 함께하는 서초장독대’ 프로그램 성료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센터장 이영지, 이하 서초센터)는 서초구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웃과 함께하는 서초장독대’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웃과 함께하는 서초장독대’는 서초센터에서 2020년부터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전통 장(醬) 담그기에 관심 있는 서초구민 30명과 된장·간장을 담그고 지역사회에 나눔 및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3월에 장 담그기, 5월에 장 가르기, 11월에 장 나누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된장과 간장 100개는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및 복지사각지대 50가정에 전달되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이웃과 함께 좋은 장을 만들고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 “재밌고 새로운 경험이었다.”며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영지 센터장은 “앞으로도 서초구 내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지역 나눔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서초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서초센터 홈페이지(www.seochowomen.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 02-522-5291.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