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2024년 ‘서초장독대’ 신청자 모집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 2024년 ‘서초장독대’ 신청자 모집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서초센터(센터장 조영미, 이하 서초센터)는 2월 13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서초장독대’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서초장독대’는 서초센터에서 2020년부터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전통 장(醬) 담그기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30명과 된장·간장을 담그고 지역사회에 나눔 및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통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3월에 장 담그기, 5월에 장 가르기, 11월에 장 나누기 순으로 진행된다. 함께 만든 된장과 간장 일부는 모든 과정에 참여한 참가자에게 지급되며, 일부는 지역 내 저소득 및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기부된다.

2023년에 진행된 ‘서초장독대’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이웃과 함께 좋은 장을 만들고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 “재밌고 새로운 경험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현한 바 있다.

조영미 센터장은 “이전 참가자와 지역주민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금년에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 전통 식문화에 대해 배우고 나누며 모두가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문화 확산과 지역 나눔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신청 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서초센터 홈페이지(www.seochowomen.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