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흥원 양구군수, 교육장, 학교대표와 이야기마당 열어 | 뉴스로
강원양구군

서흥원 양구군수, 교육장, 학교대표와 이야기마당 열어

서흥원 강릉 양구군수는 19일 오후 5시 문예회관에서 교육청, 관내 학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구군은 교육 현장의 이야기와 양구군의 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자체와 학교가 함께하는 효과적인 교육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하였다.

간담회에는 서흥원 양구군수, 이재학 양구교육지원청 교육장, 한유선 양구여자고등학교장을 비롯한 관내 중·고등학교장과 학교별 교직원 대표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양구군 주요 교육지원 정책과 2023년 주요 시책사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지원분야, 교육환경 및 시설개선 분야 등 교육관련 정책 제안과 질의 답변, 건의사항 청취 등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흥원 양구군수는 관내 학교장들에게 지역인재 양성과 인재 유출 방지를 위해 학생들의 관내 학교 진학을 독려해주길 당부하였다.

양구군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자체와 교육지원청, 학교와의 유기적인 소통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면서 양구군의 교육 발전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생생한 교육현장의 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아이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각종 교육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며, 모두가 함께 성원해 주시고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