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심심할 땐 안동 9경으로 가면 되쥐!! | 뉴스로
경북안동시

설 연휴, 심심할 땐 안동 9경으로 가면 되쥐!!

안동시에서는 설 연휴 기간 꼭 가봐야 할 관광지로 안동 9경을 선정하고 9경 홍보에 나섰다.

설 연휴 기간 입장권 할인이나 이벤트 등을 실시하는 관광지를 우선으로 안동 9경(하회마을, 병산서원, 봉정사, 도산서원, 암산유원지, 구시장(찜닭 골목, 문화의 거리), 월령교(시립민속박물관), 유교랜드, 만휴정)을 선정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하회마을과 도산서원, 봉정사는 설날 당일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유교랜드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입장권 2천 원 할인을 실시하며 특히, 연휴 기간 한복을 입은 관광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시립민속박물관에서는 그네타기,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던지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운영한다.

아울러, 설 전날인 1월 24일에는 안동역 광장에서 설 명절 관광홍보 부스를 운영해 9경을 포함한 관광지 홍보 및 탈놀이단 공연, 까투리 캐릭터 인형과 오브제 인형들이 먼 길을 달려온 귀성객을 환영할 계획이다.

(사진설명: 봉정사 대웅전)

(사진설명: 병산서원)

(사진설명: 만휴정)

(사진설명: 유교랜드)

(사진설명: 월영교)

(사진설명: 하회마을)

안동시 관계자는 “선정된 안동 9경에 대해 홈페이지, 지역 주요 교통요지에 있는 전광판 등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1,000만 관광객 시대를 맞아 관광 테마별, 주제별 관광지 및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해 관광객 모객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