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환경오염 취약지역 감시활동 실시 | 뉴스로
강원양구군

설 연휴 환경오염 취약지역 감시활동 실시

양구군청사 겨울 전경

양구군(군수 서흥원)은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감시·단속을 실시한다.

이는 설 연휴 기간 중 환경 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상수원보호구역 등 환경오염 취약지역에 대한 감시활동을 강화해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실시한다.

중점 단속 대상과 시설은 상수원 수계, 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 지역 및 주변 하천, 폐수배출업체, 시멘트 제조업체 및 미세먼지 다량 배출업소, 하수·분뇨·축산·폐수처리시설, 쓰레기매립시설 등 환경기초시설 등이다.

양구군은 중점 단속 대상 지역에 대해 특별 단속 실시 전 사전 계도와 자율점검을 유도하고, 특별단속 기간에는 환경오염 예방을 위한 신고·상담창구를 운영하며 군청과 읍면별 상황실을 설치·운영하여 환경오염 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다.

또한 설 연휴 이후에는 영세·취약 업체를 대상으로 배출시설과 방지시설 등의 정상 가동을 위한 기술 지원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특별단속 결과 위반사업장에 대하여는 관련 법률이 정하는 행정처분기준에 따라 과태료 부과, 시설 개선명령, 사법기관 고발 조치 등 엄격하게 조치할 방침이다.

양구군 관계자는 “환경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불법 배출 등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겠다”라며 “주민들과 귀성객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