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사회적약자 대상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구축’ 위한 공청회 개최 | 뉴스로
경기성남시

성남시, ‘사회적약자 대상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구축’ 위한 공청회 개최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9월 25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약자 대상 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구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은 돌봄이 필요한 노인 등 대상자가 살던 곳에서 개개인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누리며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 의료, 요양, 돌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더 가까이 돌봄’을 주제로 하는 이날 공청회는 전문가 발표(2개) 뒤 의료·보건·복지·돌봄·주거 분야 지정 패널 5명이 의견을 내고, 토론을 벌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청회 좌장은 이상무 평택대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맡는다.

유애정 보건복지부 통합돌봄센터장이 ‘통합돌봄 기본개념과 추진 방향, 다른 시군의 통합돌봄 추진 사례’를, 김제균 성남시 복지국장이 ‘성남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기본계획’을 각각 발표한다.

이들 주제 발표 내용에 대해 왕민정 성남시의사회 총무이사(의료 분야), 구성수 분당구보건소장(보건 분야), 박진영 은행종합사회복지관장(복지 분야), 신명희 중원노인종합복지관장(돌봄 분야), 이상훈 LH성남권 주거복지지사 차장(주거 분야)이 각각 제언한다.

통합돌봄 관련 관계자, 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등 공청회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성남시는 이날 나온 의견을 모아 ‘성남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에 반영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더욱더 촘촘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돌봄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