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선착순 모집 | 뉴스로
서울성동구

성동구,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자 선착순 모집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이달 26일까지 만 18세~34세 구직 단념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키워 줄 ‘청년도전 지원사업’의 참여자 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길어지는 취업 준비기간에 구직을 포기하고 자신감을 잃은 청년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국비 4억 원으로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34세 청년으로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이력이 없고, 구직단념 문답표 21점 이상(만점 30점),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 아동), 청소년 쉼터 입·퇴소 청년 등이다. 단, 성동구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만 19세~39세의 구직단념 청년은 요건에 해당하면 지역특화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프로그램 이수 시 최대 300만 원의 참여수당 및 인센티브를 지급받고 운영기간에 따라 구분하여 진행한다. 단기 프로그램인 ‘도전 프로그램’은 4주 총 40시간 동안 밀착상담, 사례관리, 진로탐색과 취업역량강화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로그램 이수자에게 50만 원의 참여수당을 지원한다.

‘도전+ 프로그램’은 단기 프로그램에 지역특화 프로그램을 더해 5개월간 총 200시간 동안 진행되며, 매월 50만 원의 참여수당과 수료 시 추가 50만 원까지 최대 3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사업참여는 ‘서울청년센터 성동오랑’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은 “사회적으로 고립된 청년들을 조기에 발견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청년들이 다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사회활동 및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