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서울시 시민참여예산 3년 연속 최우수실행사업 영예 안아 | 뉴스로
서울성북구

성북구, 서울시 시민참여예산 3년 연속 최우수실행사업 영예 안아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021 서울시 시민참여예산 한마당 총회’에서 시민참여예산 우수실행사업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서울시 시민참여예산 한마당 총회’에서는 주민의 편익을 높이고 도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정된 시민참여예산 사업들 중에서도 노력도·수혜범위·기여도·지속성이 높은 사업들이 시민들의 투표로 선정 후 시상됐다.

성북구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어주세요’ 사업은 성신초등학교 앞 노후하고 평탄성이 불량한 통학로를 재정비하는 사업으로, 저학년이 이용가능한 계단높이로 조정하고, 급경사구간을 저항이 큰 보도블록을 설치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한 사업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동방고개 열선 설치로 차도 안전! 보행자도 안심!’사업은 경사가 급한 장위동 동방고개에 친환경 열선시스템을 구축하여 겨울철 폭설시 선제적 초동제설로 도로결빙을 방지하는 사업이다.

성북구는 올해로 3년 연속 시민참여예산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며 주민 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현장의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며 실질적인 주민의 편익을 높이는 사업을 추진하는 능력있는 자치구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에서 시작한 사업이 마중물이 되어 서울시민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확대되기를 바라며,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칠 것”이라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