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석관상공인회 열정 가득 집수리 봉사 | 뉴스로
서울성북구

성북구, 석관상공인회 열정 가득 집수리 봉사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에서 지난 15일 석관상공인회가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석관상공인회는 집수리 봉사단을 꾸려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13년째 집수리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석관상공인회가 집수리 봉사단은 생업으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주거 취약계층 2가구의 환경 개선을 위해 석관동주민센터와 함께 집수리를 진행했다.

석관상공인회 집수리 봉사단은 석관동주민센터의 복지플래너 및 우리동네돌봄단, 복지통장 등의 도움으로 집수리가 필요한 가구를 찾을 수 있었다.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집수리가 시급한 2가구를 최종 선정했다.

집수리 봉사단은 시커먼 곰팡이가 가득한 천장과 누렇게 변한 벽이 깔끔하게 도배했고, 불똥이 떨어져 구멍이 송송 뚫리고 청테이프를 여러 번 덧댄 장판을 새것으로 교체했다.

집수리 후 새집 같은 집안 모습에 거주자 어르신은 “나도 집주인도 형편이 어려워서 집수리할 엄두를 못 냈는데, 석관상공인회에서 도와준 덕분에 오랜 소원이 이뤄져서 가슴이 후련하다”라고 말하며 기쁜 마음을 숨기지 못하였다.

조연안 석관상공인회장은 “앞으로도 이웃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집수리 봉사를 계속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