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일·가정 양립 가능한 신규공급 도전숙 15호 입주자 모집 | 뉴스로
서울성북구

성북구, 일·가정 양립 가능한 신규공급 도전숙 15호 입주자 모집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올해 하반기에 도전숙 49세대를 공급한다.

도전숙은 1인창조기업인(예비창업자 포함)을 대상으로 공급돼 사무실·숙소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직주혼합형 임대주택이다. 2014년 1호점 공급을 시작으로 현재 14개동까지 공급되었으며, 이번 공급까지 하면 총 15개동, 214실이다.

이번 신규공급 15호(보국문로16가길 31)는 기존 부부형에 비해 더 큰 규모로 조성됐다. 창업인 부부가 결혼을 하고 자녀를 출산하고도 사업과 가정을 동시에 한 공간에서 돌볼 수 있도록 공간에 신경을 썼다.(전용 32.59㎡~56.26㎡, 세대별 상이)

기존 입주자 중 결혼과 육아 때문에 도전숙에서 퇴거하거나 기존사업을 포기했던 사례를 방지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제상황에서 주거와 일자리를 동시에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도전숙 입주기업에 사무공간 등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제공하는 것 이외에도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중소벤처기업청과 협약을 맺어 창업멘토링, 인큐베이팅, 협업을 위한 커뮤니티 제공 등 소프트웨어적인 지원도 동시에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에 신규 공급하는 15호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VR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시설 둘러보기 서비스인 ‘랜선 룸투어’를 시범적으로 제공한다. 성북구청 홈페이지(www.sb.go.kr/founderHouse.do),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중소기업, 특히 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이 버텨나가기 힘든 실정인데, 청년들이 이번 도전숙 공급으로 창업비용을 절약하고 결혼과 출산 후에도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비대면 시설관람을 통해 내가 살 집을 미리 둘러보며 밝은 미래를 그려보길 바란다, 앞으로 청년 일자리와 창업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접수기간은 내달 3일부터 1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www.sb.go.kr) 또는 서울주택도시공단(www.i-sh.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