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자원봉사센터, 대학생 봉사동아리 재능기부 활동 큰 호응! | 뉴스로
서울성북구

성북구 자원봉사센터, 대학생 봉사동아리 재능기부 활동 큰 호응!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2월 7일부터 15일까지 성북구자원봉사센터에서 대학생 봉사동아리가 기획하고 진행하는 미술 심리 교육프로그램 ‘어제는 흐림, 오늘은 맑음. 나의 마음 날씨예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한 ‘하랑’은 간호학과 대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로,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2021년에 활동을 시작했다. 또한 ‘하랑’(㗿浪)은 웃음의 물결이라는 뜻인데, 지역사회 내 웃음과 행복의 물결을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를 갖고 보건교육 봉사, 감정 미술교육 봉사 등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펼쳐왔다.

동아리 회장은 “아이들이 수업을 잘 들어줄까 하는 막연한 걱정도 있었지만, 함께 고민하며 자료를 만드는 과정이 즐거웠고, 아이들이 즐거워할 때마다 많은 보람을 느껴 하나라도 더 준비해 풍성한 내용을 담을 수 있도록 했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은 “대학생이 자신의 전공과 재능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했다는 점에 서 큰 격려과 감사를 전한다”면서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면서 지역 내 책임감과 소속감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북구자원봉사센터는 관계자는 “재능기부 및 의미있는 기획 봉사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성북구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구민이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