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청년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 뉴스로
서울성북구

성북구, 청년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15일부터 ‘2024년 성북구 청년 소셜벤처 혁신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 소셜벤처 혁신 경연대회는 사회변화를 꿈꾸는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사회문제 해결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청년 창업 지원 및 사회적기업가를 육성함으로써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참가자격은 2인 이상으로 구성된 예비창업팀 또는 성북구 소셜벤처 및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연령조건(19~39세 청년이 전체 팀원의 50% 이상)과 지역조건(성북구 거주 또는 성북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졸업생, 성북구 소재기업)을 모두 충족해야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월 15일(목) ~ 3월 15일(금)까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팀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https://www.losims.go.kr)에서 신청하고 관련 자료를 이메일(dappuri@sb.go.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성북구청 누리집(http://www.sb.go.kr→ 성북구 소개→ 구정소식→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본선 참가팀은 사회적기업가 정신, 소셜벤처 창업특강 등 교육 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교육에 불참할 시 본선 참가가 제한된다.

본 대회는 오는 4월 27일(토) 성북구청 성북아트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팀의 프리젠테이션 발표 및 심사위원의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6개팀(대상 1, 최우수 1, 우수 2, 장려 2)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은 최대 1,500만 원의 사업개발비를 차등 지원받는다. 매월 임차료를 부담하는 기업은 총 900만 원의 예산 내에서 사무실 임차료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 청년 소셜벤처 경연대회를 통해 청년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직시하고 해결해 나가는 주체로 성장하며 사회적기업가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성북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