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축제추진위원회, ‘2023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실행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축제추진위원회, ‘2023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실행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성주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창길)는 25일 ‘2023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실행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성주축제추진위원회 이창길 위원장을 비롯한 축제 추진위원과 축제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하여 축제 프로그램 구성부터 교통, 안전, 환경, 먹거리까지 축제 운영 전반에 대한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했으며
특히, 많은 인파가 몰리는 축제인 만큼 교통 및 안전 대책에 대한 최종점검이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다.

‘2023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는 ‘성주 생명을 품다. 참외를 품다.’라는 주제로 5월 18일부터 5월 21일까지 4일간 성밖숲 일원에서 개최된다.

성주군은 4년만에 마스크 없는 축제를 개최하는 만큼 심혈을 기울여 안전한 대규모 오프라인 축제를 준비중이며 ‘생명’과 ‘참외’라는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늘리고 각각의 체험에 스토리를 더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2023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준비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축제 추진위원회와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3주 앞으로 다가온 축제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안전대책 마련과 빈틈없는 축제 준비로 관광객이 불편함 없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종보고회에서 나온 개선 및 보완사항을 반영해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