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고객 만족 민원서비스 친절 교육 실시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 고객 만족 민원서비스 친절 교육 실시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17일 고객 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친절 교육으로 아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민원실 전 직원은 근무복 착용 후,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틀에 박힌 형식적인 교육이 아닌 주제가 있는 친절 교육 및 고객맞이 인사, (특이)민원 응대 요령 등 실질적인 친절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은 민방위복을 왜 입을까요?’ 라는 질문으로 시작했으며, 민방위복은 공직의 상징으로써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국가에 헌신 및 봉사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김덕연 민원과장은 “지리한 장마가 한창인 덥고 습한 여름, 불쾌지수가 올라가도 친절지수는 내려가지 않도록 진심이 묻어나는 친절과 변화된 공무원의 의식변화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민원실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