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국회 찾아 현안사업 국비 확보 총력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 국회 찾아 현안사업 국비 확보 총력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김성우 의장과 도희재 부의장, 관계 공무원 등과 함께 국회를 찾아 정희용 국회의원과 2023년 국비예산 확보 간담회를 갖고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이날 성주군은 국립 참외 연구센터 건립, 국립 성주숲속야영장 조성, 가야산 신규탐방로 개설사업 등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부처 직접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또한 고령~성주간 국지도 개량공사, 성주 선남~대구 다사 국도 확장, 용산·대황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현충시설 재정비 사업, 성주참외 한우 사료화 시설조성과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 및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한 낙동강변 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 등 주요 6대 사업의 국비지원 필요성과 타당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했다.

이에 정희용 의원은 성주 지역의 실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며, 주민 숙원 해결 및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주요 현안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병환 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두팔 걷어 부치고 함께 해주시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어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며 “지역 국회의원과 소통․협력하여 구체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