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생산성 증대 및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품질 상추 재배기술 교육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 생산성 증대 및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품질 상추 재배기술 교육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15일(월)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상추 재배(희망)농가 5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상추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성주군 관내 상추 농가수는 79농가, 재배면적은 약 35ha이다.

이번 교육에는 최근 상추 재배동향을 비롯하여 병해충 및 토양관리 등 일반적인 재배기술부터 최신 재배기술까지 알찬 내용구성으로 이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상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고민하고 있는 와중에, 마침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과정을 개설해준 덕분에 열일 제쳐두고 참석했는데 실용적인 교육내용이 많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상추는 엽채류 중 연 3~4절기 단기간 재배되기 때문에 병해충, 토양관리에 소홀하기 쉬운데, 농촌진흥청 자료에 따르면 상위 10%농가와 하위 10%농가의 조수입이 5배 가까이 차이날 정도로 소득편차가 심하다”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재배관리로 생산성과 품질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