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 개최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 개최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11일 초전어린이집과 아이사랑어린이집 2개소를 방문해 40여명 영유아를 대상으로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를 위한 인형극 공연을 했다.

2023년 성주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12개소(어린이집6, 초등학교6)로 천식 및 아토피피부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을 중심으로 학교, 각 가정 및 성주군 보건소가 함께 관리해 알레르기질환 진행과정을 조기에 차단하고 관리하며 아토피·천식 환아에게 의료비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형극은 경상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의 연계로 진행되며 ‘피부가 맑아지는 샘물’은 주인공 ‘당무’의 아토피 피부가 산속 맑은 옹달샘에서 매일 목욕을 하면서 피부가 몰라보게 좋아졌다는 내용이다.

인형극을 통해 아토피 피부염의 예방관리 수칙 ‘하루한번 미온수로 목욕, 10분 이내 보습제 바르기’를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강조하며,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를 위한 목욕법과 피부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는 생활 습관 변화로 증상을 완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어 조기 교육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주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