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자금난 해소 위한 24억 원 규모의 인천 중구 특례보증 실 | 뉴스로
인천 중구

소상공인 자금난 해소 위한 24억 원 규모의 인천 중구 특례보증 실

인천 중구청 전경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경기침체와 높은 물가상승으로 경영위기를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24억 원 규모의 인천 중구 특례보증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인천 중구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며 시설개선자금은 최대 3천만 원, 경영자금은 최대 2천만 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다.

대출 상환조건은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대출 후 첫 1년은 원리금 상환에 대한 부담이 없다. 또한, 대출 기간 5년 동안 대출이자의 3%를 인천 중구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2% 전후의 매우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례보증 대출을 받고자 하는 지역 내 소상공인은 인천신용보증재단 중부지점에서 먼저 상담을 받은 후,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등을 구비하여 인천 중구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은 “이번 특례보증과 이차보전을 통한 자금지원은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는 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경제위기 극복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