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관광수산시장, 어린이 그림․글짓기대회 및 주부백일장 열려 | 뉴스로
강원속초시

속초관광수산시장, 어린이 그림․글짓기대회 및 주부백일장 열려

강원 속초시는 오는 6월 17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어린이와 주부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그림․글짓기 및 주부백일장 행사를 속초관광수산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가족과 함께 하는 이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친밀감을 높여 시장을 보다 활성화를 하고자 진행된다.

참가자 신청자는 오는 17일까지 참가양식을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속초관광수산시장 상인회 팩스로(033-631-2782) 신청하면 되고, 행사 당일에도 현장에서 접수 받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전통시장 풍경과 시민 및 관광객 장보기 모습 등으로 미취학 아동은 그림, 초등부는 그림․글짓기, 주부백일장은 시와 산문으로 나누어 열린다.

참가 작품에 대해서는 속초문화원의 심사에 의해 7월 경 시상할 예정으로 글짓기 부분은 초등학생 34명, 그림부분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47명, 주부백일장은 28명을 선발하고 시상은 상장과 함께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지급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가 치러지는 동안 클레이아트와 캐릭터 퍼레이드 등의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행사장의 흥을 돋울 것으로 기대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해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높이고자 추진하는 행사로 많은 시민과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전통시장만의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