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영어도서관 건립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뉴스로
강원속초시

속초시, 영어도서관 건립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오는 10일(금) 10시 ‘속초 영어도서관 건립사업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간다.

이날 보고회는 이병선 시장을 비롯하여 시의원, 국·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설계업체로 선정된 ㈜오우재건축사사무소 최교식 소장(발표자)이 속초 영어도서관 디자인콘셉트, 배치계획, 실시설계 방향과 향후 일정 등을 설명한다.

속초시는 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향후 평면, 디자인, 에너지계획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아 실시설계 단계에 반영할 예정이다.

청초호 유원지 공원 내 교통안전체험관 인근부지에 건립되는 속초 영어도서관은 사업비 56억 원(도비 32억, 시비 24억)을 투입해 대지면적 2,190㎡, 연면적 660㎡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2025년 7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1층에는 유아·어린이자료실, 일반자료실, 다목적실, 사무실이 배치되고 2층에는 청초호 경관을 향유하는 공간으로 북카페, 힐링공간 등이 조성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 영어도서관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이용자중심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여 글로벌시대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