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4 속초 워케이션’ 운영 | 뉴스로
강원속초시

속초시, ‘2024 속초 워케이션’ 운영

속초시(시장 이병선)에서 생활인구 증대와 ‘속초 워케이션’브랜드 정착을 위한 ‘2024 속초 워케이션’이 6월 말까지, 매주 화 ~ 금(3박 4일) ‘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Well-cation(wellness + workcation)’의 테마로 운영된다.

지난해 강원관광재단, 서울경제진흥원과 협업하여 처음 시도한 사업에서 연인원 20,622명 참가라는 성과로 전국적으로 높은 선호도를 확인한 속초시는 올해 근로복지공단 지원까지 더해 서울지역 중소기업 근로자 및 문화예술인, 판교 IT분야 기업 종사자 유치 등 1,300명 모객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참가 규모가 확대된 만큼 참가자들의 선택지도 다양해졌다. 참가자들은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 등 총 13개의 숙소, 3곳의 공유오피스, 9개의 체험 콘텐츠를 연계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설악동 숙박단지는 ‘문화예술인 워케이션’으로 특화 운영하여 아름다운 설악산을 배경으로 영감이 필요한 문화예술인들이 숙소가 보유한 오피스에서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속초시와 강원관광재단, 서울경제진흥원, 근로복지공단은 숙박료(조식포함), 공유오피스 사용료, 관광콘텐츠 체험료, 보험료를 분담하게 되며 워케이션 참가자들은 자부담(총비용의 20~60%) 비용만 부담하면 3박 4일(또는 2박 3일 등) 동안 속초에서 즐겁게 일하면서 워터파크, 케이블카, 요트, 서핑, 바다낚시 등 9종의 다양한 체험을 선택하여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속초시는 올해 직접 운영을 통하여 고객서비스의 질을 개선함은 물론, 이용자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속초 워케이션의 현 주소를 정확히 진단하고 문제점은 적극 해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사업 진행 추이에 따라 하반기 사업 추진 여부도 정해질 예정이다.

3월 마지막 주 1주간 다양한 시범운영을 거쳐 4월부터 본격 추진하며, 시범운영 예약은 속초관광홈페이지에서, 4월 본격 운영은 서울경제진흥원과 강원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예약이 가능하고 최종 대상자 확정은 속초시에서 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서울, 경기 등 다양한 지역의 근로자들이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속초에서 훌륭한 업무성과를 내면서 마음껏 힐링할 수 있는 충분한 여건들을 갖추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