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시정소식지, 버스정류장에 쏙! 시민 손안에 쏙!초 | 뉴스로
강원속초시

속초 시정소식지, 버스정류장에 쏙! 시민 손안에 쏙!초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매월 발행하는 시정소식지 ‘속초홀릭’이 보다 편리하게 시민의 손끝에 전달될 수 있도록 유동 인구가 많은 청학사거리, 조양동 아파트 단지 등 도심지 주변 버스정류장 50개소에 소식지 배부함을 신규 설치했다.

배부함은 지난해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조성을 위해 추진한 시내버스 승강장 개선사업으로 신규·교체된 승강장에 설치해, 대중교통 이용자는 누구나 시정소식과 생활정보를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받아 볼 수가 있게 되었다.

특히, 소식지가 모두 배부된 경우에도 접근성 향상을 위해 투명한 배부함 뒷면에 QR코드 이미지가 있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읽어주는 모바일소식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추후 시민 호응도를 반영하여 버스정류장 및 아파트에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2월부터 읽어주는 모바일소식지를 발행해 스마트폰을 통해 손안에서 간편하게 속초 소식을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기사 상단 버튼 클릭 시 읽어주는 기능도 탑재해 어르신,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시정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속초시 관계자는 “매월 지면으로 속초소식지를 구독하고 싶은 분은 공보감사담당관 공보팀(639-2223)으로 연락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