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녀, 손자들과 놀아보니 즐겁네! | 뉴스로
경북포항시

손녀, 손자들과 놀아보니 즐겁네!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지난 9월 29일 청소년이 어르신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대 간 차이를 극복하여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할배‧할매 사랑해요’ 프로그램을 개최해 할아버지·할머니와 손자·손녀 30여명이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프로그램은 위급상황이 발생 하였을 때 대처요령과 화재 및 지진 발생 시 대피요령 등 안전교육 실시를 시작으로, 어르신과 참여 청소년 간에 어색한 분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이름빙고, 짝꿍 골든벨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여 분위기를 조성했다.

그리고 모둠별 김밥말기 프로그램은 어르신, 청소년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세대 간의 벽을 허물고 상호 소통·공감하는 시간이 되었고 플라잉디스크 윷놀이는 세대 차이를 극복하여 공동체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 또한 카톡 친구 맺기를 통하여 청소년들은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사용법을 가르쳐 주고 어른신은 청소년들같이 사진을 찍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세대 공감을 이뤘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할아버지는 “70평생 살면서 김밥을 처음 말아보고 손주들과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많아져 청소년들이 어른들과 함께 하면서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