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평생학습 도시’ 조성을 위한 평생학습원 추가 개소 | 뉴스로
서울송파구

송파구, ‘평생학습 도시’ 조성을 위한 평생학습원 추가 개소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전 세대가 함께 배우고 공감할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 조성을 위해 송파구 평생학습원을 6개소 추가하여 확대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송파구 평생학습원은 배움의 의지만 있다면 누구에게나 기회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 인문, 예술, 디지털 문해 등 최신 트렌드 분야 교육부터 평생학습 참여 상담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8년 마천동에 3층 규모의 전용 공간을 개원하여 ‘송파구 평생학습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송파구 관계자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송파구 평생학습원을 확대운영하게 됐다.”며 “기존 ‘송파런’ 학습공간의 주 이용시간대가 오후인 점에 착안하여, 유휴 시간인 오전을 평생학습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잠실 평생학습원(부모‧진학 분야), 풍납 평생학습원(인문‧역사 분야), 헤드 평생학습원(디지털‧그래픽 분야), 위례 평생학습원(문화‧음악 분야), 마천 평생학습원(문화‧예술 분야), 가락 평생학습원(부모‧예술 분야) 등 6개소이며, 개소 별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세대공감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강석 서울 송파구청장은 “구민 누구나 소외됨 없이 생활권 내 가까운 거리에서 배우고,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망을 조성하여 교육창달의 도시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