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23 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 참여 청년 기업 모집 | 뉴스로
서울송파구

송파구, ‘2023 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 참여 청년 기업 모집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2023 송파 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에 참여할 (예비)청년창업기업을 오는 3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는 ‘송파 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했으나 초기 자금 확보의 어려움으로 창업의 꿈을 펼치기 어려운 청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송파구만의 차별화된 청년정책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송파구는 올해 유망한 사업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청년 스타트업 5개 팀을 선발해 팀 당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한다. ICT, APP, 플랫폼개발, 모바일게임, 소프트웨어, 메타버스를 사업 아이템으로 하는 기업이 심사대상이다.

송파구 소재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자(기업) 또는 송파구에 창업 예정인 예비창업자(팀)이면서 대표자 연령이 만39세 이하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송파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살펴 2월 13일부터 3월 3일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송파구는 1차 서면심사를 통해 사업의 실현가능성, 타당성, 창의성, 고용효과 등을 평가하고, 2차 대면심사에서 참여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송파구와 협약을 맺고 11월까지 지원금을 활용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12월에는 사업추진 결과에 대한 성과발표회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서강석 서울 송파구청장은 “청년창업도전프로젝트가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해 스스로 기회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청년의 꿈이 빛나는 도시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