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AI 대화의 세계로: ChatGPT 및 Bing 기초’ 교육 개최 | 뉴스로
서울송파구

송파구, ‘AI 대화의 세계로: ChatGPT 및 Bing 기초’ 교육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최근 화제가 된 인공지능 대화 시스템 ChatGPT와 검색 엔진 Bing을 활용한 첨단 행정 서비스 도입에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를 위해 2023년 3월 24일에 ‘AI 대화의 세계로: ChatGPT 및 Bing 기초’라는 실무 교육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참석자들은 GPT 및 Bing의 기본 원리와 작동 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기안문 작성, 간단한 소설 작성,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실습을 경험하며 업무에 활용 가능한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

서울 송파구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의 목적이 직원들이 일상 업무에서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추가적인 직원 교육과 구민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서울 송파구는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IoT 등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구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교육을 추진하여 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노력할 것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